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춘천 레고랜드 & 남이섬

[레고랜드] 기다려요! 워터메이즈 (ft. 레고랜드 호텔에서 우선 예약)

by 뽀개기주인장 2023. 8. 25.

 

레고랜드의 신나는 여름 물놀이장인 워터 메이즈!!!

 

예약부터 즐거운 물놀이까지 더욱 쉽게 즐기는 모든 꿀팁을 한 곳에서 완벽하게 가져가실 수 있어요.

 

워터 메이즈는 여름 한정 이벤트 시설인데요 2023년에는 7월 14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하네요. 다른 해에도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무더위가 빨리 시작되는 것에 비하면 좀 늦게 개장하는 듯 느껴지네요.

2023년 개장된 놀이 시설이니 내년에는 개장 시점이 빨라질 수도 있을 듯합니다.

 

 

[워터 메이즈 예약하기]

 

우선 워터 메이즈 예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작정 도착하셔서 줄 서신다고 입장할 수 없다는 사실!!!

 

워터 메이즈 예약은 기존에는 아침에 하루의 전체 운영 시간에 대하여 예약하였으나 더 많은 분이 예약하실 수 있도록 예약하는 방법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월~목까지는 총 5회 운영하고 금~일 및 공휴일은 총 6회 운영하는데요. 예약은 2회차씩 묶어서 그 회차들이 시작하기 30분 또는 1시간에 예약을 시작합니다.

 

아래의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어요.

워터-메이즈-운영-및-예약-가능-시간
워터 메이즈 운영 및 예약 가능 시간

예를 들어 1회차 또는 2회차에 워터 메이즈를 이용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반드시 10시에 예약하셔야 합니다.

한 회차당 이용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을 230명으로 제한하기에 빠르게 예약이 마감되는 게 현실이죠.

 

예약은 워터 메이즈 입구에 있는 기계에서 제시하는 QR코드를 이용하셔서 하실 수 있고 1인당 1일 1회로 제한됩니다. 그렇기에 만약 엄마 & 아빠가 같이 오셨을 때 따로 예약하시게 되면 총 2회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엄마는 1회차를 예약하고 아빠는 2회차를 예약하고 하는 식이죠.

 

워터 메이즈 입구에 가시면 아래의 QR코드 예약을 할 수 있는 곳이 두 군데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10시 예약 때 찍은 사진이기에 1회차와 2회차만 오픈되어 있고 운영 시간 옆이 초록색이면 예약 가능, 빨간색이면 예약 불가능을 알려줍니다.

워터-메이즈-예약-안내판
워터 메이즈 예약 안내판

 

워터-메이즈-사전-예약-안내
워터 메이즈 사전 예약 안내

 

예약이 완료되었다고 좌절하기는 이른 법!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에 살고 있죠. 

돈으로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터 메이즈 패스!!! 한 회차당 30명까지 8,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네요. 돈이 좋네요. ㅠㅠ

워터 메이즈 안에 카바나도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실 수 있네요. 호텔 이용하면 50% 할인권을 제공해 주던데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워터-메이즈-패스와-카바나
워터 메이즈 패스와 카바나 예약

 

근데 말입니다. 레고 랜드 개장이 10시입니다. 10시 땡! 하면 입구부터 전속력을 달려야 합니다. 모든 경쟁자를 무찌르고 최고의 속력으로  최단 거리를 이용하여 달려야 합니다.

 

워터 메이즈를 가는 방법은 입구에서 레고 시티를 거쳐서 가는 방법과 미니 랜드와 해적의 바다를 거쳐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 지 루트 모두 큰 차이는 없는 듯합니다.

워터-메이즈-위치-지도
워터 메이즈 찾아가는 길

 

저 멀리 LEGOLAND Plaza 레고랜드 플라자라는 글씨가 보이면 제대로 찾아온 것입니다. 

레고랜드-플라자
레고랜드 플라자

 

이때, 또 한 번의 호텔 투숙객에 대한 특혜가 주어집니다.

바로 예약 시간에 호텔 1층 로비에 있는 리셉션에 가시면 그 회차를 예약할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해 줍니다.

제가 10시 4분에 예약을 완료하였는데요, 순번이 6번으로 정말 편하게 예약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터-메이즈-예약-알림톡
워터 메이즈 예약 알림톡

 

예약된 회차가 시작되면 차례가 되었다는 알람톡이 오고 그때 입장하시면 됩니다.

 

 

[워터 메이즈 즐기기]

워터 메이즈 예약도 했으니 이제 워터 메이즈를 즐겨볼까요?

레고랜드 플라자로 들어오시면 오른쪽으로는 공연장, 푸드트럭 및 식음 공간과 화장실 등이 있고요, 정면에 워터 메이즈 입구가 있습니다.

 

전체 맵은 이렇습니다.

워터-메이즈-맵
워터 메이즈 전체 맵

 

공연장은 썸머 시즌 워터쇼가 공연 시간마다 진행되니 시간 맞춰서 구경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엄마 아빠들이 좋아하는 90년대 댄스곡 메들리 느낌으로 궁둥이 붙이고 앉아있기 힘들더군요.

공연하시는 분들도 정말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일단 관심 있어 가까이 가시면 무조건 물대포 맞는 건 안 비밀입니다~~

레고랜드-플라자-워터쇼-공연
레고랜드 플라자 워터쇼 공연

 

공연 시간은 입구에 알려두고 있어요. 사정상 취소될 수도 있고 공연이 없는 날도 있다고 하니 보시고 싶으시면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아참, 그리고 공연하기 전에 레고랜드 전체에 방송도 해줘요. 

워터쇼-공연-안내
워터쇼 공연 안내

 

워터 메이즈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워터-메이즈-전경
워터 메이즈 전경

 

왼쪽에 미니풀이 있고 (아기들 노는 곳입니다) 오른쪽에 메인인 메이즈풀이 있습니다. 

 

문제는 아이들이 물놀이하고 있을 때 어른들은 어딘가에서 쉬어야 하는데 한여름 땡볕에 쉴 만한 그늘이 많지 않습니다.

이건 개선을 좀 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튼 그래서 반드시 아래 화살표로 표시된 곳에 파라솔이 처져 있는 테이블이 있는데 그곳으로 최대한 빠른 스피드로 돌진하셔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이것도 빨리 줄 서시고 나서 할 이야기이겠죠. 

 

물론 충분히 비용을 지불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께서는 카바나로 천천히 가셔도 됩니다^^

워터-메이즈-파라솔
워터 메이즈 파라솔 위치

 

미니풀 (앞쪽에 있는 것) 메이즈풀(뒷쪽에 보이는 것)은 이렇게 생겼고요 메이즈풀은 액티비티가 쭉 이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워터-메이즈-풀
워터 메이즈 풀

 

물놀이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상당히 많은 안전요원이 지켜보고 있는데요. 좀 과하다 싶은 정도로 철저하게 안전사고를 방지하려고 노력하는 게 느껴졌어요. 한 번의 사고로 모든 것이 돌이킬 수 없게 되기에 물놀이 안전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듯합니다.

 

어디에나 있는 레고들이죠.

워터-메이즈-안-레고-블럭
워터 메이즈 풀장 안 레고 블럭

 

맨발로 이용하고 풀장 입구에 신발장이 있어요. 아쿠아 슈즈는 착용할 수 있습니다.

수모 또는 모자 착용을 권장합니다. 일반적인 워터파크 규정하고 비슷하네요.

워터-메이즈-신발장
워터 메이즈 신발장

 

메이즈풀은 신장 95cm ~ 115cm까지는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 입장하셔야 하고요. 115cm 이상은 단독 입장할 수 있습니다.

95cm 미만은 보호자와 함께 미니풀로 모시겠습니다^^ 미니풀은 95cm 이상은 이용하실 수 없어요.

 

풀장에 입장할 때 안전요원이 일일이 키를 확인하고 입장시켜 줍니다.

 

카라반입니다. 멋지네요. 

워터-메이즈-카라반
워터 메이즈 카라반

 

샤워장과 탈의실입니다.

그래도 샤워장이니 온수는 나올 것이야라고 생각하신 분들께는 아쉽지만... 샤워장은 온수는 나오지 않습니다.

꾹 눌러서 물 나오는 동안 열심히 씻어야 합니다.

개방된 곳이라 팬티 못 벗어요... 그냥 헹구는 정도밖에는 할 수가 없네요. 대충 씻고 대충 갈아입고 집이나 숙소 가서 꼼꼼히 씻는 걸로...

워터-메이즈-샤워장과-탈의실
워터 메이즈 샤워장과 탈의실

 

탈의실 옆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나름대로 관리 잘되어 있고 깨끗합니다.

워터-메이즈-탈의실과-화장실
워터 메이즈 탈의실과 화장실

 

열심히 물놀이했으면 놀이기구 타러 가야죠.

 

팁 하나, 한여름에 오시면 스플래쉬 배틀을 꼭 타게 되고 흠뻑 젖게 될 가능성이 1,000,000%입니다.

워터 메이즈를 오후 회차를 예약해 둔 후에 스플래쉬 배틀을 이용할 때 수영복을 입고 이용하고 그러고 나서 워터 메이즈에서 샤워를 할 수 있어요.

샤워장 이용은 워터 메이즈 예약이 되어 있어야만 입장 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워터 메이즈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더 많은 정보는 다음의 블로그를 꼭 확인해 주세요~~^^

레고 랜드 인기 놀이 시설 은 아래 블로그에서 알아보세요!!!

[레고랜드] 레고랜드 인기 놀이 기구 다나와!!!

 

[레고랜드] 레고랜드 인기 놀이 기구 다나와!!!

레고 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고 재미있는 놀이기구 (어른 또는 조금 큰 아이 기준입니다) 대방출!!! 놀이동산에 가시면 가장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가장 먼저 공략하게 되는데요, 사실 레고랜드가

ppogaegi.tistory.com

 

레고 랜드 호텔 이용에 관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서 알아보세요!!!

[레고랜드] 리조트 호텔 이용 및 꼭 챙겨야 할 혜택 모음 (ft. 주차 & 발레파킹)

 

[레고랜드] 리조트 호텔 이용 및 꼭 챙겨야 할 혜택 모음 (ft. 주차 & 발레파킹)

춘천권에서 레고랜드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제외하면 숙소도 고려할 대상이 되는데요. 오늘은 레고랜드 호텔 숙박에 관한 내용과 숙박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장점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pogaegi.tistory.com

 

워터 메이즈에서 신나는 물놀이도 하고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라요. ^^

 

 

댓글